저는 경제학을 전공해서 비교적 다른 사람들보다 신문읽기에 익숙한 편입니다.
예전의 경제학과는 수업시작 하며 10분-15분 그날의 경제신문을 읽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경대 앞에는 한국경제/매일경제 신문이 매일 놓여있어서 무료로 읽을수 있었습니다. (요즘 학교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그때에 비해 디지털 시대로 많이 전환 되었기 때문에 지면신문을 읽는 구독자 수가 많이 줄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인터넷 뉴스는 알고리즘이 추천해주는 정보를 내가 선호하는 내용만 선별적으로 편향되게 읽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손으로 신문을 붙잡고 정보를 편식하지 않고 이해하는 법이 중요합니다.
얼마전 유퀴즈에도 요즈음 시대의 문해력 관련해서 논의 되었죠.
내가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읽게 된다면 타인은 틀리고 나만 옳은 사람이 되어버릴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문 구독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좋은 프로모션이 있어 함께 공유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중앙일보 1년 무료 구독방법
해당 방법은 아쉽게도 서울 거주자만 가능 합니다. 가능하다면 다른 지역도 확대 되어 많은 분들이 경험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
홈페이지 접속하면 상단에 지면신문 구독권 관련해서 프로모션이 홍보 중입니다.
저는 모바일로 가입 하였습니다.
- 신규 가입이면 신규회원 가입으로 선택해서 가입을 진행 합니다.
- 여기서 주의할 부분은 이벤트 알림 수신(선택)을 체크박스 선택 해야 가능 합니다.
- 약 2주간의 시간이 걸리는 점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
경제신문도 좋지만, 중요한 점은 일단 시작해보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디지털 뉴스가 넘쳐나는 시대에도, 종이 신문만의 주는 장점은 분명합니다. 아날로그의 힘 그리고 신문 읽는 즐거움을 더 많은 분들이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